[2014년 국민광고대상-크리에이티브대상] SK이노베이션, ‘혁신을 혁신해온’ 50년간의 노력 담아내

입력 2014-11-20 02:39
이항수 홍보실장
먼저 국민일보 광고대상에서 크리에이티브 대상이라는 영예로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무엇보다 귀한 상을 주신 국민일보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기업PR 대상 수상작인 ‘과거, 현재, 미래’ 편에는 SK이노베이션의 수많은 혁신의 결과물들을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0년간 대한민국의 에너지 산업을 선도해온 기업으로서 1억년 전 과거에너지인 석유부터, 전기차 배터리, 그리고 친환경 에너지 등 미래에너지까지, 과거 현재 미래의 에너지를 끝없이 개발하고 혁신을 거듭하는 중입니다.

이번 캠페인을 제작함에 있어 고민 중 하나는 혁신, 에너지 등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해야 대중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TVC에서는 선생님과 아이가 대화를 하는 듯한 밝고 경쾌한 나레이션 화법과 흰 여백 속 컬러풀한 비주얼들을 사용하여 광고의 이해도와 친숙도를 높였습니다.

인쇄광고에도 위와 같은 장치들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석유, 배터리, 그린에너지 등 주요 혁신의 단어를 선으로 연결하여 과거부터 미래까지 혁신에 혁신을 이어간다는 슬로건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2014년 슬로건은 ‘혁신을 혁신하다’입니다. 이 슬로건은 기존의 혁신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한다는 SK이노베이션의 태도를 말해 줍니다. 이처럼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고정관념을 깨는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광고를 통해 대중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