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국민광고대상-은행부문 최우수상] 국민은행, 은퇴설계의 중요성 알기쉽게 전달

입력 2014-11-20 02:08

먼저 뜻 깊은 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국민일보 광고대상 관계자 여러분 및 독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KB국민은행은 노후설계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니즈를 반영하여 노후설계 전문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를 지난 2012년 출시하였습니다.

‘KB골든라이프’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앞선 노후설계시스템을 활용한 생애주기별 노후준비진단을 통해 노후생활을 위한 부족자금과 재무상황을 진단하고 개인별 맞춤 상품을 제시하여 최적의 은퇴준비가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에서는 ‘미리미리 그리고 꾸준히’ 해야 하는 노후준비의 속성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은퇴설계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은퇴진단은 토끼처럼 빠르게, 은퇴준비는 거북이처럼 차근차근”이라는 카피와 동물 모양의 조형물(머리띠)을 활용하여 은퇴준비의 속성을 알기 쉽게 나타내었습니다.

또한 재무적인 준비는 물론 비재무적 진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 특성을 반영하여 ‘자산부터 은퇴 후 인생까지 점검해주는 은퇴서비스’ 라는 카피로 ‘KB골든라이프’의 전문성과 진정한 삶의 풍요를 제공해 드리고자 하는 KB국민은행의 진심을 표현하였습니다.

고령화, 조기퇴직, 저금리 등 은퇴 후 노후생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진 상황입니다.

이에 고객님 한 분 한 분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국민 모두의 은퇴설계 파트너’로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와 진정성이 잘 전달되어 광고대상 수상의 영예까지 안게 된 것 같아 기쁘고 또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풍요로운 미래를 위한 최적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