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갈래 만두머리로 친숙한 캐릭터 ‘뿌까’(사진)를 서울 관광 안내물이나 공익 캠페인 등에서 자주 만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17일 뿌까 캐릭터를 제작한 ㈜부즈와 뿌까를 무상으로 활용해 공익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제작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뿌까는 2000년 개발해 세계 150여개국에 진출한 국산 토종 캐릭터로 2003년부터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2010년에는 서울산업진흥원이 선정하는 대한민국 슈퍼 캐릭터 1위로 선정됐다.
시는 뿌까가 중국, 브라질 등 외국에서 인기가 높은 점을 고려해 광화문·명동 등 외국 관광객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뿌까를 활용한 관광안내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뿌까가 10∼30대 여성에게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여성과 어린이 관련 시정 정보를 중심으로 주요 정책 정보에 활용하기로 했다.
라동철 선임기자
타요·라바 이어 ‘뿌까’ 납시요
입력 2014-11-18 0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