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함께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사진)에서 18일부터 단말기 지원금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초이스는 2012년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정보 포털 사이트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이용자는 각 통신사에서 개별적으로 공시 중인 단말기 지원금을 스마트초이스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 제도에 따라 소비자가 지원금을 받을 경우와 요금 할인을 받을 경우의 혜택을 바로 비교토록 해 통신비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가 휴대폰을 제조사와 모델명으로 분류하고 요금제 금액대를 설정해 검색할 경우 그에 따른 가격 결과가 제공된다. 이동통신 3사의 요금제 이름, 단말기 출고가격과 함께 지원금 선택·요금할인 선택에 따른 예상 단말기 구입 가격이 계산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등 유선상품 비교 서비스도 스마트초이스에 새롭게 추가된다. 유선 상품의 요금 수준도 통신사별로 비교 가능하다. 미래부는 다음카카오와 제휴해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도 스마트초이스의 간편한 요금 추천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
단말기 지원금 한눈에 본다… 포털 ‘스마트초이스’
입력 2014-11-18 0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