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브랜드 특집]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 ‘심리치유교회성장’

입력 2014-10-30 02:21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은 교회가 성도들을 위해 펼쳐야 할 사역을 지도한다.
행복으로가는교회 최귀석(사진)목사는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1995년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을 설립했다. ‘카운슬링 코칭’을 바탕으로 한 심리치유상담학 교육을 통해 부부행복학교, 결혼예비학교 등 가정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카운슬링 코칭’은 일반 심리상담과는 달리 학문적 임상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정확한 원인분석과 진단을 통해 개인과 가정의 아픔, 문제를 회복시켜 내면의 아픔을 치유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또 ‘내면심리치유법’은 우울증에 의한 인간관계 파괴와 가정폭력의 근본적 치유회복, 성폭력 피해에 의한 자존감 회복, 청소년의 성상담 및 미혼상담, 이혼자상담 등 가정행복을 가로막는 세부적 상담에 크게 접목되는 상담법이다.

최 목사는 치유 상담으로 성도들의 자존감을 회복시키고, 상대의 마음을 읽는 치밀한 심리전도법인 ‘프로전도법’을 목회 성장에 크게 활용했다. 이 전도법으로 내면의 상처나 어린시절의 상처로 인한 낮은 자존감,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열등감, 우유부단함, 수치감, 하나님을 향한 태도의 문제, 인간관계의 문제, 본인의 낮은 자존감 등을 치유했다. ‘프로전도법’의 철저한 전도준비법, 상대의 마음을 사는 심리대화법, 전도될 때까지의 관리법, 해피카전도법, 새가족 관리부 역할과 정착, 양육법 등 전도의 모든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교회 성장에 기여했다. 최 목사는 해피카전도(happy car)와 해피인정착법(happy in) 세미나를 열고 목회자들과 교회성장 노하우를 공유했다. 지금껏 33회를 열었는데, 큰 호응을 입었다. 상대의 마음을 읽는 치밀한 심리 전도법인 해피카 전도법은 전도와 정착을 하나로 연결시켜 열매 맺는 전도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032-441-0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