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점 ‘카페베네’, 소비자 공감 이끄는 감성마케팅 전개

입력 2014-10-28 02:07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하는 감성코드를 앞세워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하고 있다. 북카페를 연상시키는 매장은 자연스러운 나무 빛깔을 살린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곳곳에 놓인 책장을 통해 감성적인 복합문화공간을 완성한다. 추억의 음악다방을 모티브로 한 자체 음악방송 ‘온에어 뮤직’이나 고객들의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베네데이 역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한다. 최근에는 가족애를 불러일으키는 ‘러브맘 프러포즈 캠페인’으로 감성마케팅의 정점을 찍고 있다.

러브맘 프러포즈는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사랑하는 부모님을 향한 속마음을 담은 영상편지를 촬영하면, 카페베네가 수능 당일 부모님께 영상편지와 카페베네의 겨울 신메뉴 기프티콘을 함께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지난달 유튜브,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러브맘 프러포즈’ 홍보 영상(youtu.be/NLPakYcDroY)은 고3 학생과 어머니의 평범한 일상을 한편의 단편 영화처럼 풀어냈다. 고3이라는 이유로 엄마에게 투정과 화풀이를 반복하던 여고생이 엄마의 사랑을 깨닫고 미안함과 고마운 마음을 고백한다는 내용으로 네티즌들의 눈물샘을 자극하고 있다. 이 영상은 조회수 40만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카페베네는 최근 정동 이화여고를 시작으로 전국의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러브맘 프러포즈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부모님을 향한 진심을 짧은 영상으로 담아 카페베네 블로그(www.caffebeneblog.com)에 업로드하면 된다. 카페베네는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조규봉 쿠키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