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삶’은 스터디 바이블 전문출판사인 아가페출판사(대표 정형철·사진)가 발행하는 ‘본문해설 중심의 큐티’다. ‘본문해설 중심의 큐티’란 정확하고 객관적인 절별 해설을 통해 스스로 말씀을 깨닫게 도와주는 큐티(QT·경건의 시간)를 말한다.
주삶은 개역개정판과 쉬운성경판 2종류로 출간되고 있으며 격월간지다. 에티오피아 내시에게 말씀을 해석해 준 빌립 집사의 역할을 하기 위해 출간되고 있다. 성경 말씀을 올바르게 깨닫기 위해서는 빌립과 같은 신령한 조력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객관적이고 정확한 절별 해설’을 제공하면서 크리스천들의 말씀묵상을 돕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아가페출판사 창립 40주년을 맞아 ‘주삶 체험판’(한 달분 큐티)을 제작해 전국교회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주삶 체험판’은 현재 판매 중인 ‘주삶’(두 달분 큐티·5800원)을 먼저 체험할 수 있게 만든 묵상집이다.
주삶의 장점은 ‘절별 해설’이다. 성경 말씀 한절 한절에 대한 자세하고 객관적인 해설이 풍부하게 수록돼 있다. 또 성경 원문의 의미와 문맥상 의미, 시대배경과 풍습 등도 풍부하게 다루고 있다. 또 영어성경 중 가장 성공적으로 번역되었다는 평을 받는 ‘NLT(New Living Translation)’를 병기했다. NLT는 현재 영미권에서 사용하는 쉬운 생활영어로, 말씀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주삶의 집필진은 해외에서 유학 중인 사역자와 목회 경험·학식을 갖춘 목사들로 구성돼 있다. 주삶은 개인의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며 새벽예배와 성경공부에 활용하면 좋다. 주간성경공부(GBS)는 소그룹과 구역모임, 신우회, 가정예배 등에서도 활용된다.
한편 아가페출판사는 무료 큐티 세미나를 진행 중이다. 세미나를 신청하는 교회에는 ‘주삶 체험판’을 증정하고 큐티의 개념과 실제 큐티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 준다. ‘주삶 체험판’ 및 큐티 세미나 신청은 전화(02-584-4687)나 홈페이지(www.iagape.co.kr), 전국 기독교서점을 통해 할 수 있다.
[2014 기독교 교육 브랜드 대상] 아가페출판사 ‘주삶’
입력 2014-10-30 02:06 수정 2014-10-30 1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