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같이 새롭게 하시는 도다”(시 103:3∼5)
“who forgives all your sins and heals all your diseases, who redeems your life from the pit and crowns you with love and compassion, who satisfies your desires with good things so that your youth is renewed like the eagle’s.”(Psalms 103:3∼5)
현대인들의 정신병 가운데 하나인 우울증은 희망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생깁니다. 존재감과 자존감에 상처를 입고 상처를 치유하지 못한 채 그 상처를 안고 살아가면서 우울증이 병으로 고착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희망이 거미줄같이 약할지라도 하나님께 소망을 둔다면 하나님은 우리를 파멸에서 구해주시고 우리의 생명을 독수리같이 새롭게 해 주십니다. 사랑과 긍휼로 채워주십니다. 고통 가운데서도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 다윗의 고백이 우리의 고백이 되길 소망합니다.
<종교국>
오늘의 QT (10月 28日)
입력 2014-10-28 0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