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는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눅 6:38)
“Give, and it will be given to you. A good measure, pressed down, shaken together and running over, will be poured into you lap. For with measure you use, it will be measured to you.”(Luke 6:38)
현대문명이 인류를 행복하게 하지 못하는 여러 가지 이유 중 하나는 정의를 실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정의는 소외되고 가난한 이웃을 돌보고, 고난과 고통에 빠진 이웃을 돕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에서도 예수님은 그리스도인들이 받은 복을 가난한 이웃과 필요한 사람들에게 주되 후히 주라고 하십니다. 그리하면 주님은 우리에게 더 많은 것으로 채워 주시겠다고 하십니다. 이것이 정의를 실천하고 이어서 더 많은 복을 받는 비결입니다. 종말 때 하나님은 정의를 행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에 대한 판단이 다를 것입니다. 주는 자에게 복이 있습니다.
<종교국>
오늘의 QT (10月 21日)
입력 2014-10-21 0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