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10월 8일]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

입력 2014-10-08 02:03

찬송 : ‘빛의 사자들이여’ 502장 (통 259장)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누가복음 15장 4∼7절


말씀 : 부모가 원하는 바 그 뜻을 순종하면 효자입니다. 하나님 편에서 효자는 어떤 사람일까요?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영혼구원입니다. 교회는 구원을 위해 세우신 예수님의 몸이요 성령의 전입니다. 우리 주 예수님께서 가장 원하시는 것은 무엇일까요? 예수님은 한 영혼이 온 천하보다 귀함을 말씀하셨습니다(마 16:26).

영혼구원의 가치가 그렇게 대단합니다. 바로 이러한 일을 위해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교회에서 하는 중요한 일은 예배, 교육, 선교, 구제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기능적인 면입니다. 교회의 사명은 영혼구원입니다. 교회는 구원받은 영혼을 양육하는 곳입니다. 교회의 모든 초점은 영혼구원에 있습니다.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하는 하나님의 소원은 무엇일까요?

첫째,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은 영혼구원입니다. 이것을 위해 전도하는 것입니다. 꽃이 번식하려면 꽃가루가 퍼져야 하고 그래야 꿀벌과 나비가 모이게 됩니다. 영혼을 구원하는 전도도 피 묻은 복음을 뿌리는 제자들의 헌신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주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기에 전도의 사명은 천사도 부러워합니다.

둘째,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은 영혼구원입니다. 이것을 위해 예배드립니다. 성도는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고 성령으로 충만해 권능 받아 복음의 증인이 됩니다. 성령 충만했던 초대교회 성도들은 전도하라는 설교를 듣지 못해도, 전도방법을 배우지 못해도 자연발생적으로 복음을 전했습니다. 마치 태양이 태양빛을 발하듯 샘에서 샘물이 넘치듯 자연스럽게 전도하였습니다. 건강한 나무는 절로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 맺지 못하는 나무는 병들었거나 덜 자랐거나 죽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살아있고 건강한 신앙이라면 전도를 하게 됩니다. 주님은 예배를 통해 영이신 하나님을 만나게 하고 성령 충만해 전도하게 합니다.

셋째,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은 영혼구원입니다. 이것을 위해 교회를 세웠습니다. 학교는 지식을 배우는 곳이고, 헬스클럽은 체력을 얻는 곳이며, 교회는 영력을 받는 곳입니다. 영력을 받은 성도는 필연적으로 전도하고 그 결과로 활기찬 신앙을 유지합니다. 교회의 조직도 전도를 위한 것입니다. 남선교회, 여선교회, 찬양대, 교회학교, 구역 등 모든 조직은 영혼구원을 후원하고 실행하는 기관입니다. 교회의 모든 조직과 에너지가 영혼구원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심장마비가 왜 생길까요?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아 혈관이 막혀 피가 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혈관은 깨끗해야 피가 잘 통하고 건강할 수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바른 영양식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져야 합니다. 우리 영혼에 낀 세속의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하나님 말씀과 영적운동인 전도에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의 가장 기쁘신 뜻은 교회가 영혼구원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기도 : 하나님 영혼을 사랑하시는 아버지 마음을 품어 전도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기도문

김봉준 목사(구로순복음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