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LG전자, 6번째 와인폰 시리즈 ‘와인스마트’ 출시 外

입력 2014-09-23 03:23
LG전자, 6번째 와인폰 시리즈 ‘와인스마트’ 출시

LG전자는 2007년 선보인 뒤 ‘효도폰’으로 불리며 호평을 받은 ‘와인폰’ 시리즈의 6번째 제품 ‘와인스마트’를 26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 기존 풀터치 화면에 익숙지 않은 중장년 사용자를 위해 폴더 형태를 갖췄다. 모바일 메신저 조작을 어려워하는 사용자를 배려해 카카오톡 물리버튼을 탑재했다. 노약자가 위험에 처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안전지킴이’ 기능을 강화했다. 출고가는 40만원 안팎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신세계그룹, 전통시장內 이마트 에브리데이서 신선식품 철수

신세계그룹은 상생 프로젝트의 하나로 전통시장 안에 있는 이마트 에브리데이 점포에서 과일과 채소, 수산물 등 신선식품을 철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으로 신선식품을 판매하지 않는 이마트 에브리데이 점포는 중곡 일산 면목 사당 등 4곳이다. 판매하지 않기로 한 품목은 총 92개로 사과 배 포도 등 과일 29개, 배추 무 양파 등 채소 42개, 갈치 고등어 오징어 등 수산물 21개 등이다.



경제개혁연대, 현대기아차·현대모비스 이사회 의사록 열람 청구

경제개혁연대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3개사 이사회의 의사록 열람 등을 청구했다. 연대는 22일 3개사 이사회가 허수아비로 전락해 한국전력 부지를 감정가의 3배가 넘는 10조원대에 낙찰받도록 해 선량한 주주들에게 피해를 줬다고 주장했다. 3개사 주식을 보유 중인 연대는 상법상 주주 자격으로 각 이사회가 적법 절차에 따라 충분한 검토를 거쳐 한전부지 입찰가 등을 결정했는지를 확인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