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쌍용차, 2015년 초 출시 예정 소형 SUV 2개 모델 이미지 공개 外

입력 2014-09-12 03:31

쌍용차, 내년 초 출시 예정 소형 SUV 2개 모델 이미지 공개

쌍용자동차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100’ 콘셉트카 두 종의 3차원 이미지(렌더링·사진)를 11일 공개했다. ‘XIV-에어’와 ‘XIV-어드벤처’로 이름 붙여진 두 콘셉트카는 다음 달 2∼19일 프랑스 파리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LG하우시스 지아벽지, 유럽 ‘베이비 클래스’ 등급 획득

LG하우시스는 ‘지아벽지’가 유럽섬유환경인증협회로부터 만 2세 미만 유아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만 부여되는 ‘베이비 클래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건자재 제품이 베이비 클래스 등급을 획득한 것은 세계 최초라고 LG하우시스는 전했다. 지아벽지는 석유화학수지(PVC) 대신 옥수수를 원료로 한 순식물성수지(PLA)로 만들어 인체 유해 물질과 환경호르몬 방출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해양부, 세월호 참사 계기 연안여객선에 블랙박스 탑재 의무화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해양 사고의 과학적 원인 규명을 위해 일정 규모 이상의 연안여객선에서 흔히 블랙박스로 불리는 항해자료기록장치(VDR) 탑재가 의무화된다. 해양수산부는 11일 선박설비기준을 개정·고시해 새로 도입하는 300t 이상 선박은 이날부터 선박 위치, 속력, 조타실 대화내용 등의 운항정보를 기록한 블랙박스를 탑재하도록 했다.



신한금융, 2년 연속 美 다우존스 DJSI 월드지수 편입

신한금융그룹은 미국 다우존스의 DJSI 월드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됐다고 11일 밝혔다.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적 성과와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한 결과 올해 319개 기업이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됐다. 은행으로는 스탠다드차타드 등 25개사가 포함됐으며 국내 금융그룹으로는 신한금융이 지난해에 이어 유일하다. 신한금융 한동우 회장은 “체계적인 사회책임 경영을 펼쳐온 노력의 산물”이라고 자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