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우리아비바생명 지분 전량 매각 MOU
NH농협금융지주는 5일 DGB금융지주와 우리아비바생명 지분 전부(98.89%)를 매각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당초 농협금융은 우리아비바생명의 경영개선 작업을 거쳐 내년 상반기 농협생명과 통합을 추진하기로 했었다. 농협금융은 “DGB금융에서 우리아비바생명에 대한 매수 의사를 전달해와 모두에게 유익이 되는 방안이라고 판단돼 매각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 위니아만도 인수 추진않기로
현대그린푸드는 5일 위니아만도 인수 추진을 철회했다고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위니아만도 최대주주와 지난달 7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협상을 벌였다. 하지만 4일까지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채 배타적 협상 기간이 끝났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현대백화점 그룹의 유통채널을 활용한 렌털사업 및 주방가구 사업 확대 등 시너지 효과가 제한적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우수여성 기업인에 이종숙 대표이사
중소기업중앙회는 상반기 우수 여성 기업인으로 이종숙(사진) 천광애드컴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대표는 1990년 1인 기업으로 천광기획을 설립해 버스 옥외 광고로 서울시장에서 100%, 경기시장에서 30%의 점유율을 각각 기록한 회사로 키웠다.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서울 시내버스 7000대의 행선지 표기를 영어와 한문으로 무료 교체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했다.
[비즈파일] NH농협, 우리아비바생명 지분 전량 매각 MOU 外
입력 2014-09-06 0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