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는 201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특기자전형을 통해 모두 2897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지난해 8개나 됐던 수시전형을 4개로 간소화 했으며, 모든 수시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과 우선선발 제도를 없앴다.
학생부교과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3배수)하고 2단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뽑는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만으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돼 있는 교내활동과 교사의 학생부 학생 관찰 내용을 참고해 학생의 성장가능성·잠재력을 평가한다. 논술전형에서는 논술고사 성적과 학생부가 50대 50의 비율로 반영된다. 특기자전형은 어학과 예체능(미술·음악·체육·연기) 특기자로 나뉜다. 예체능은 실기 위주로 선발하고, 어학 특기자의 경우 외국어 에세이와 면접을 통해 뽑는다.
특히 특성화학과를 ‘다이아몬드 7학과’로 묶어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전액 장학금 지급과 취업 보장, 재학 중 해외어학연수 실시, 해외공동연구 프로그램 참여 등 혜택이 보장된다. 7개 학과는 융합전자공학부, 소프트웨어 전공, 에너지공학과, 미래자동차공학과, 정책학과, 행정학과, 파이낸스경영학과로 구성됐다. 원서접수는 9월 1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http://go.hanyang.ac.kr)를 통해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10월 3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배영찬 입학처장
[대입 수시모집 가이드-한양대] 모든 전형서 최저기준·우선선발 없애
입력 2014-08-27 0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