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모음발음 규칙을 가르쳐주는 책이다. 영어 모음은 A, E, I, O, U이다. 이 모음을 ‘아’ ‘에’ ‘이’ ‘오’ ‘우’라고 발음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이 있지만 그것은 잘못이다. 왜냐하면 미국인들은 절대로 그렇게 발음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은 미국 영어를 쓰는 원어민과 한국 사람이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단 하나의 이유인 ‘모음발음’ 문제를 파고들었다. 미국인이 못 알아듣는 영어를 한국 사람이 사용하는 이유는 한국 사람은 영어 모음 발음법을 제대로 배우지 못한 데 있다는 것이다.
영어 모음 발음은 분명히 법칙이 있다. 같은 a라도 강세에 따라, 위치에 따라 발음이 달라진다. 수많은 단어의 발음을 다 외울 수 없다. 틀린 발음으로 처음부터 굳어버리면, 나중에 고치기가 더 힘들다. 책은 모음발음을 정복하게 가르쳐준다. 저자가 개발한 간단한 원리와 법칙을 자세하게 안내한다.
또 발음도표를 수록해 쉽게 공부할 수 있다. 어려운 발음기호를 쓰지 않고 각 단어의 발음을 한글로 표기하여 가르쳐준다. 영어 발음은 어떤 단어라도 한글로 표기할 수 있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고안한 한글표기법으로 모든 단어와 문장을 한글로 표기했다. 따라서 책은 한글만 알면 나이를 불문하고 영어를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다. 특히 영어를 처음 공부하는 초등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들에게 추천한다.
어릴 때부터 바른 발음으로, 맞는 발음으로 정확히 살아있는 미국 영어를 구사하려면 이 책이 필수. 저자는 쉽고 친절하게, 중요한 사항은 여러번 반복해 설명했다. 책의 두 챕터(6, 7장)는 기독교 선교용으로 편집했다. 세계적 베스트셀러인 영어 성경을 예문으로 넣어 영어로 전도하고, 영어로 주님을 영접하고, 성경을 통한 고급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
저자는 신학대학원 학생으로, 선교지에 파송 받아 나가는 선교사들의 영어교육(C.C.C. 대전본부)을 담당한다. 저자는 영어모음 발음법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릴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매일 매일을 살아가고 있다(02-798-0147).
영어 잘하는 비결? 모음 발음에 있다
입력 2014-08-28 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