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시모집 가이드-서울시립대학교] 자연계열 과학 제외한 수학 문제만 출제

입력 2014-08-27 03:17

서울시립대학교는 다음달 11∼15일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전체 모집인원의 40%인 695명을 선발한다. 전형은 논술과 학생부종합, 고른기회입학전형 등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논술전형은 학생부를 반영하지 않고 논술고사 성적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도 올해부터 인문·자연계열 모두 언어 수학 외국어 탐구 4개 영역 중 상위 2개 등급의 합이 4를 넘지 않으면 되는 것으로 완화됐다. 논술고사 시간은 2시간이다. 자연계열은 과학 문제를 제외한 수학 문제만 출제된다.

입학사정관전형인 학생부종합전형과 고른기회입학전형은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서류평가를 실시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되지 않는다. 학생부종합전형은 1단계에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를 토대로 2배수를 선발한다. 2단계 면접에서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면접위원 2∼3인이 기초학업능력과 전공적합성 등을 평가한다.

고른기회입학전형의 경우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등은 1형, 다문화가정 자녀와 환경미화원 자녀 등은 2형으로 구분돼 있으므로 세부 지원 자격을 확인해야 한다. 서류와 면접은 학생부종합전형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입학사정관 전형의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공교육 내에서 이뤄진 활동을 위주로 작성해야 한다.

박훈 입학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