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시모집 가이드-명지대학교] 교과 우수자, 면접없이 성적·수능만으로

입력 2014-08-27 03:17

명지대는 재학생들에게 최소 1회 이상의 국제화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비리그 장학생 프로그램’은 매년 우수학생을 선발해 1년간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수학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또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에게 수업료를 면제하고 학업장려금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건축대학의 해외연수 프로그램, 중어중문학과의 중국현지학습 프로그램 등 학과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명지대는 330여개의 산업체 및 공공기관과 연구협약을 체결해 현장중심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IBM과 체결한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양성 및 활용에 관한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으로 이루어진 맞춤형 교육과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공학교육혁신사업, 서울어코드사업, 캠퍼스 CEO 육성사업 등 다양한 취업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이번 수시모집은 학생부(교과면접) 우수자 전형과 학생부(종합) 우수자 전형, 학생부(교과) 우수자 전형으로 신입생을 뽑는다. 학생부(교과면접)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성적순으로 대상자를 선발해 면접고사를 치른다. 학생부(종합) 우수자 전형은 인성과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심층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뽑는다. 학생부(교과) 우수자 전형은 면접 없이 학생부 교과 성적과 수능 최저학력기준만 적용된다.

노승종 입학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