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토리 있는 금융’ 수수료 면제 ·우대이율

입력 2014-08-21 03:04

KB국민은행 이건호 행장의 경영철학인 ‘스토리가 있는 금융’을 담은 상품들이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스토리금융은 단기적 수익창출을 위해 고객을 대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과 은행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가자는 의지를 의미한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KB★Story통장’은 생애주기에 따라 달라지는 고객의 금융거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이다. 새로운 필요가 생겨도 통장을 바꾸지 않고 평생 거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주요 혜택은 ‘스토리 포인트’다. 급여이체·연금수령·신용카드 결제 등 거래 항목 당 1∼2개, 입학·취업·결혼·내집마련 등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맞이했을 때도 스토리 포인트가 제공된다. 스토리 포인트가 쌓이면 수수료 면제 및 우대이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 Hi! Story 정기예·적금’은 KB국민은행이 고객의 이야기(Story)를 만나(Hi) 고객의 인생성공 이야기(History)를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기예금은 은퇴 후 연금수령 전까지 안정적인 경제생활을 하도록 돕는 상품으로 ‘원금일시지급식’과 ‘원금균등분할지급식’이 있다. 현 금리는 연 2.35%로 1000만원 이상 가입가능하다. 정기적금은 장기거래우대이율(연 0.2%), 스토리통장 패키지 우대이율(연 0.2%) 등을 제공하며 올해 가입할 경우 최고 연 2.9%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