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비즈’, 온라인 넘어 종합 홍보 대행사 발돋움

입력 2014-07-31 02:41

세계적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기업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변화의 바람이 거세다. 특히 온라인 시대를 맞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동영상 등을 이용한 온라인 홍보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관련 홍보 업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색다른 기획력과 클라이언트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며 업계 신흥강자로 떠오른 홍보 대행사 ‘뉴스인비즈(대표 이광준)’는 온라인을 넘어 종합 홍보 대행사로 거듭났다. 그간 스타트업과 전시회 홍보를 책임져 온 뉴스인비즈는 ‘COMPA’ 법인을 새로 설립하고 스타트업, 전시회, 글로벌 교육, 의료관광 등 여러 분야를 아우르게 됐다.

지금까지 뉴스인비즈는 영역별 유명 파워 블로거 기자단 200여명을 통해 전시회와 기업의 특·장점을 직접 취재한 기획기사를 제작, 타 업체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 왔다. 또한 포털 사이트에 홍보 대상 기업의 블로그와 카페를 직접 개설해 다양한 정보를 홍보하는 등 고객 맞춤 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했다. 뉴스인비즈 관계자는 “처음보다 몸집이 커진 만큼 내실을 단단히 다져 특별한 홍보를 원하는 기업들의 든든한 배경이 될 것”이라며 “종합 홍보 대행사로 거듭난 만큼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해 최고의 홍보를 펼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앞으로 뉴스인비즈는 온라인 홍보를 필두로 의료관광과 글로벌 교육으로 발을 넓힐 계획이다. 의료관광 사업은 해외 환자를 유치하도록 관련 산업 정책을 홍보하고 잠재적 해외 관광객을 위해 의료관광 인프라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적용해 의료관광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동시 상승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한편 오는 10월 열리는 ‘월드 IT 쇼 2014’의 공식 홍보 대행사로 발탁된 뉴스인비즈는 전시 관련 일정과 다양한 ICT 정보를 홍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로 8년째를 맞는 월드 IT 쇼는 부산으로 무대의 장을 옮겨 IT 올림픽이라 불리는 ‘ITU 전권회의’ 등을 개최하며 더욱 커진 규모를 자랑한다.

김성일 쿠키뉴스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