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한국관광 브랜드가 새롭게 탄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외래 관광객 2000만명 유치의 염원을 담은 새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상상하세요, 당신만의 대한민국)’을 2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세빛둥둥섬에서 선보였다.
‘Imagine your Korea’는 전 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다양한 관광매력을 더욱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고안됐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유구한 전통·역사는 물론 K팝 등 글로벌 대중문화까지 선도하는 등 ‘무한한 상상이 가능한 관광매력의 나라’라는 의미를 담았다.
슬로건 디자인은 한국의 활기차고 다양한 모습과 관광객들을 환영한다는 뜻을 담았다. 한국의 대표적 색상조합인 색동과 상모돌리기 모티브를 반영했다. 특히 K웨이브, K푸드, K스타일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가진 Korea의 ‘K’를 강조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브랜드 선포식에서 한국관광공사 변추석 사장은 “지난해 한국을 찾은 외래 관광객이 1200만명을 넘어 관광대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맞았다”며 “한국의 최신 트렌드와 음식, 문화,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위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증가하는 등 한국관광의 형태가 달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관광공사는 올해 한국관광 홍보대사로 선정된 빅뱅이 출연한 해외광고를 중국, 일본, 러시아, 동남아 등에서 공개하는 등 새 브랜드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또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홍보 ‘Tour Imagination’ 캠페인도 시작했다.
한편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날 한국관광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등에 수여하는 ‘2014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11개 부문, 12개 한국관광의 별을 선정해 발표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한류 열풍을 일으킨 배우 전지현씨는 특별부문 공로자상을 받았다. 이 밖에 관광매력물에 경남 창녕군 우포늪(생태관광자원 부문), 관광정보에 ‘New 내일로 기차로’(단행본 부문) 등이 선정됐다.
박강섭 관광전문기자 kspark@kmib.co.kr
“대한민국을 상상하라”… 문체부·관광공사 새 한국관광 브랜드 발표
입력 2014-07-23 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