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동원참치’가 단일 수산 캔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50억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1982년 12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32년간 팔린 동원참치 50억캔을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10바퀴반(41만5000㎞)이나 돌 수 있다. 수직으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산(8848㎞)의 19.9배 높이가 된다.
동원그룹 김재철 회장은 1인당 국민소득 2000달러 시대가 되면 수요가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1982년 참치 캔을 시장에 처음 내놨다. 현재 동원참치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70%가 넘는다.
참치는 경제 성장과 더불어 고급 편의식품 등으로 인식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건강식품으로 인식되면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동원F&B 식품사업부문 강동만 상무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임산부 및 수유여성과 어린이에게 참치 캔을 권장하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으며,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16대 힐링푸드 중 하나로 참치 캔을 선정하는 등 참치 캔의 건강성이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동원참치, 50억캔 판매 돌파
입력 2014-07-02 0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