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건강의 적, 무리한 다이어트…한국야쿠르트 ‘LOOK’

입력 2014-07-01 02:39

20대 직장인 김모씨는 최근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한 가지 걱정이 생겼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여 어느 정도 체중감소의 효과는 얻었으나 뜻하지 않은 변비가 생긴 것. 변비약까지 복용하게 된 김씨는 다이어트를 계속해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 중이다.

이처럼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무리한 다이어트에 따른 부작용도 종종 발생한다.

일반적인 체중감소는 다이어트 최대 적으로 알려진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에 따른 ‘변비와 피부노화’라는 두 가지 후유증이 걱정이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음식물의 섭취를 줄이게 되는데 이는 자연스럽게 배변활동 감소로 이어지고 변비가 발생하게 된다. 또한 피부 탄력의 감소로 노화 현상 역시 동반된다.

한국야쿠르트가 최근 출시한 다이어트 관련 건강기능식품 ‘LOOK(룩)’은 위의 두 가지 걱정을 해소시킬 수 있다. ‘날씬한 몸매와 피부탄력을 한번에’ 잡을 수 있다는 콘셉트로 체지방 감소, 피부건강 유지, 배변활동 원활 등 3가지 효과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다이어트를 표방하는 제품들이 체지방을 없애는 데 주력한다면 ‘LOOK’은 다이어트에 따른 부작용까지 해결하며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제대로 읽고 있다.

특히 제품의 주성분인 판두라틴은 생강과의 원료로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개별 인정을 받은 기능성 소재이다. 이 소재는 지방 합성과 관련된 유전자 발현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지방 산화 및 발열 작용을 증가시켜 항비만에도 도움을 준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야쿠르트 아줌마가 고객의 중도 포기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등 다이어트 전도사로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조규봉 쿠키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