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 요 깜찍한 영양 덩어리!

입력 2014-07-01 02:38
동원 마요참치를 활용한 마요참치버거. 동원F&B 제공

최근 미국 FDA는 임산부나 수유 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참치가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3,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기 때문이다.

참치는 똑똑한 아이를 만들어주는 브레인 푸드(Brain Food)다. 등 푸른 생선은 머리가 좋아지는 DHA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등 푸른 생선 중에서도 참치가 함유한 DHA 양은 34.6%로 연어 16.1%, 고등어 11%, 전갱이 8.5%에 비해 가장 뛰어나다. 뇌를 구성하는 지방 성분의 10%는 DHA다. 참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들어 있는 DHA는 뇌를 위한 최고의 영양소로 뇌기능을 향상시킨다. 뇌 성장이 가장 왕성한 유아기에서 10대 초반 사이에는 영양공급이 충분히 이뤄져야 지능이 함께 발달한다. 미국 FDA에서 참치캔을 권장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러한 건강식품인 참치를 맛있고 간편하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도록 캔에 담아낸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출시된 이후 우리 식탁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최근에는 카레, 마요네즈, 짜장 등 다양한 맛이 가미된 가미참치캔이 출시돼 개인 기호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로 활용이 가능하다.

‘동원 매운고추참치’는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인 ‘부트 졸로키아’를 담아 매운맛을 낸 제품이다. ‘부트 졸로키아’는 인도의 고추 품종 중 하나로 지난 2007년 기네스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선정되기도 했다. 매운맛을 표기하는 기준인 스코빌지수(SHU:Scoville Hot Unit)가 100만 SHU로 우리나라 청량고추의 100배 이상 맵다. 동원 매운고추참치’는 기존 고추참치를 맵지 않고 달콤하게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만든 제품으로 밥에 비벼 먹거나, 밥반찬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 마요참치’는 참치에 5가지 야채와 함께 마요네즈 소스를 첨가했으며, 밥반찬뿐 아니라 김밥, 덮밥,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한편 동원F&B는 오는 8일까지 회사 페이스북(www.facebook.com/dongwonfnb)을 통해 ‘동원참치 우승레시피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동원참치를 활용한 세계 각국의 8개 레시피 중 이벤트 참가자들의 추천수를 통한 토너먼트 이벤트다. 7경기를 모두 맞힌 참가자 중 1명을 추첨해 5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며 맞힌 경기 수에 따라 다이슨 선풍기, 외식상품권, 동원가미참치 1박스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조규봉 기자 ckb@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