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 100일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여름철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다. 여름은 높은 기온 탓에 피로감이 증가하고 면역력이 감소함에 따라 각종 보양제품이 인기를 끄는 시기이다.
특히 무더위로 인한 피로감 누적 및 집중력 저하를 호소하는 학생들이 증가하면서 수험생들을 위한 맞춤형 홍삼제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최근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홍삼 제품이 연령대별로 세분화되면서 청소년 맞춤 홍삼 제품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아이패스’ 시리즈(사진)는 다양한 홍삼 제품 사이에서도 학생용 홍삼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열면서 지난해 매출 3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01년 12월 출시된 정관장 ‘아이패스’ 브랜드는 10년 넘게 수험생 건강관리용 홍삼으로 인기를 끌어 왔다. 출시 10주년이 되는 2011년에 성장기에 초점을 맞춘 ‘아이패스M’과 두뇌 활동 증진에 초점을 맞춘 ‘아이패스H’로 제품군을 세분화했다. 지난해에는 ‘아이패스 에이치(H) 타블렛’을 출시해 제품군을 확대했다.
올해는 가격과 용량은 동일하면서 청소년이 선호하는 맛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파우치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선호도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
‘아이패스’ 시리즈는 10대 중반을 대상으로 성장에 초점을 맞춘 아이패스 엠(M)과 10대 후반을 대상으로 두뇌활동 증진과 면역력에 중점을 둔 아이패스 에이치(H) 두 종류가 있다. 두 제품 모두 홍삼을 기반으로 하지만 아이패스 엠(M)에는 성장에 도움을 주는 칼슘이 들어 있고, 아이패스 에이치(H)에는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성분이 조화롭게 함유돼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과거에는 약을 지어 먹던 수험생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섭취가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수험생용 홍삼을 찾는 부모님들이 늘고 있다”면서 “시험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와 체력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성인 수험생시장까지 제품 구매 범위가 확장되고 있어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조규봉 쿠키뉴스 기자
수험생 건강 지킴이, 홍삼 어때요
입력 2014-07-01 0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