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직장인우대종합통장 수수료면제 혜택 쏠쏠

입력 2014-06-30 02:41

KB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KB Star*t통장’과 더불어 KB의 대표 급여통장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품이다.

‘KB Star*t통장’은 통장 잔액이 적은 유스(Youth)고객에게 월 평균잔액 100만원까지 2.5%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고,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급여이체를 하는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수수료 면제 혜택과 더불어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직장인 맞춤 상품이다.

먼저 자동화기기 시간 외 이용 수수료와 인터넷·모바일·폰뱅킹 이용 수수료를 급여이체 고객, 3개월 통장 평잔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 KB카드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무제한 면제해준다. 더불어 급여이체 고객은 타행 자동화기기 이용 출금수수료 월 5회 면제, 당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 10회 면제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의 목돈 마련을 위한 금리우대도 제공된다. 이 통장 가입자가 기존의 어린이 상품(차세대 통장, 미래로 통장, 캥거루 통장)을 주택청약으로 신규 전환 시 연 0.35% 포인트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 인터넷을 통해 주택청약 예·부금 등 상품 가입 시 연 0.3% 포인트의 금리 혜택이 추가된다.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하며, 기존의 보통예금, 저축예금 통장 소지 고객도 직장인우대종합통장으로 전환 가능하다.

박은애 기자 limitless@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