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마 12:36∼37)
“But I tell you that men will have to give account on the day of judgement for every careless word they have spoken. For by your words you will be acquitted, and by your words you will be condemned.”(Matthew 12:36∼37)
사람들과 은혜로운 대화를 나누려면 진리를 많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입으로 말할 수 있는 진리가 마음에 풍성하게 쌓여 있어야 합니다. 은혜로운 말을 쏟아내고 싶으면 먼저 거룩한 지식을 쌓아야 합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골3:16)라고 말했습니다. 경우에 합당한 말은 다른 사람의 마음에 강력한 영향을 끼쳐 평생 큰 유익을 누리게 만듭니다. 성도들은 은혜로운 말을 통해 무지한 사람들을 깨우치고 냉랭한 사람을 훈훈하게 녹이며 슬픈 사람을 위로하고 흔들리는 사람에게 확신을 제공합니다.
<종교국>
오늘의 QT (6月 26日)
입력 2014-06-26 0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