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식품회사 중 하나인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의 홍삼 건강기능식품이 약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약국에 선보인 고려홍삼농축액 진(眞)은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피로 회복, 혈액순환, 항산화 작용 등에 효과적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 Rg1, Rb1 및 Rg3 혼합)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경쟁제품 대비 사포닌 함량(7mg/g)이 높다.
또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오뚜기 건강기능사업본부장은 “고려홍삼농축액 진은 무더운 여름철 면역력 증진, 기력 회복 등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고려홍삼농축액 진의 약국 유통을 맡고 있는 온라인팜 남궁광 대표는 “기존 홍삼 제품은 기능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주로 백화점, 마트 등에서 판매돼 왔다”며 “온라인팜은 고려홍삼농축액 진이 전국 약사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안전한 복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약국 유통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팜은 실시간 유통경로 추적으로 제품의 변질이나 유효기간 임박분 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다.
[상반기 히트상품-오뚜기 홍삼 건강기능식품] 면역력 증진 사포닌 함유… 약국서 판매
입력 2014-06-25 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