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자외선 차단 관련 제품을 찾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운 날씨에 여름철 대비를 위한 선 메이크업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여름철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피부가 검게 그을리고 색소침착이 일어날 수 있고, 피부 노화를 부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그 니즈가 커지고 있다.
◇여름철 야외활동 시 반드시 조심해야 할 자외선= 일상생활에서는 물론 스포츠나 레포츠와 같이 활동량이 많아지는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워터 프루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포츠나 레포츠 등 장시간 태양 아래서 활동하는 경우에는 상당히 많은 양의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된다. 이때는 자외선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해 주는 지수가 높고 오래 지속될 수 있는 SPF 30∼50/PA+++를 사용하면 해로운 자외선을 무난히 막을 수 있다.
◇꼼꼼한 자외선 차단으로 완성하는 피부 메이크업= 여름 시즌 가장 효과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은 바로 쿠션 팩트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XP’는 메이크업과 자외선 차단은 물론 쿨링 효과까지 뛰어나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사용하기 좋다. ‘에어쿠션 XP’는 휴대가 간편하고 덧발라도 밀리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피지 분비가 많은 이마와 코 주위의 T존은 물론 3∼4시간에 한 번씩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덧발라주면 효과적이다.
◇여름철 자외선 차단으로 피부미남 되기= 최근에는 남성들도 좋은 피부가 대세가 되면서 여름철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한 선블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남성전용 제품들은 제형을 손에 묻혀 사용할 수밖에 없어 여성들보다 화장품 사용을 귀찮게 여기는 남자들 사이에서는 사용이 번거롭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오페 맨에서 남성 최초의 쿠션 선블록으로 ‘맨 에어쿠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혁신적인 그루밍 아이템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백탁 현상 없이 피부 톤과 결을 티 안 나게 보정해준다. 또한 탁월한 쿨링 기능으로 땀과 피지의 분비가 많은 여름철은 물론 운동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까지 모든 일상에 적합한 남자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전유미 쿠키뉴스 기자 yumi@kukimedia.co.kr
일찍 찾아온 무더위… 자외선 차단 제품 찾는 고객 늘어
입력 2014-06-24 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