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JW중외제약, 흉터 개선용 습윤밴드 '하이맘 스카' 출시 外

입력 2014-06-23 02:04
흉터 개선용 습윤밴드 '하이맘 스카' 출시

JW중외제약(대표 한성권)은 최근 제왕절개 등 수술 흉터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실리콘 겔 성분의 습윤형 밴드 ‘하이맘 스카’를 새로 출시했다. 흉터 부위를 지속적으로 압박하며 수분을 공급해 비정상적인 피부세포 증식을 억제해주는 제품이다.

스타가르트병 치료제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지정

차바이오텍(대표 최종수)은 최근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KFDA)가 자사 배아줄기세포 유래 스타가르트병 치료제를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공고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타가르트병은 눈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 부위에 이상이 생겨 시력이 떨어지는 희귀 질환이다.

당뇨병 신약 'MLR-1023' 제2상 임상시험

부광약품(대표 김상훈)은 미국 멜라이어(Melior)사와 공동 개발 중인 당뇨병 신약 ‘MLR-1023’에 대한 제2상 임상시험 계획서를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출했다고 22일 밝혔다. MLR-1023은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효과를 증폭시켜 항(抗)당뇨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일종의 인슐린 반응 개선제다. 부광약품은 곧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에도 이 신청서를 제출, 한국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임상시험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당뇨합병증 침 치료 임상시험 참가자 모집

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는 ‘당뇨병성 신경병증’ 환자에 대한 전침(電針) 치료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시험연구에 참가할 자원 환자 40명을 선착순으로 공개 모집한다. 만19세 이상 남녀로, 제2형 당뇨병 진단을 받은 지 최소 6개월 이상 지났고 양쪽 발 또는 다리에 통증이나 저림 증상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피시험자로 선정되면 관련 검사 및 치료 서비스가 무상 제공되고, 소정의 교통비도 지급된다.

정신분석학으로 재해석한 문학 거장들의 삶

한림의대강남성심병원은 정신건강의학과 이병욱 교수가 최근 ‘프로이트와 함께 하는 세계문학일주’를 펴냈다고 22일 밝혔다. 세계문학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작가들의 삶을 정신분석학 관점에서 탐구한 책이다. 영국, 독일, 스페인, 러시아, 미국 등 5개국 작가들의 정신세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430쪽, 1만5000원.

한방산업 성장동력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자생한방병원은 마케팅과 경영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회 한방산업의 신(新)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경쟁력강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 달 3일까지 진행한다. 국내외 4년제 이상 대학(대학원, MBA포함)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입상자에게는 총 2400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부상 및 상패가 주어지고, 자생의료재단 입사 시 특별전형 혜택을 받을 수 있다(02-3218-2178).

'고령 사회와 미래의학' 27∼29일 학술대회

대한의사협회는 27∼29일 3일간 ‘고령 사회와 미래의학’을 주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제34차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의사협회 회원들만 참가하는 학술행사가 아니라 일반인도 자유로이 참여할 수 있는 무료공개 건강강좌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02-538-4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