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 사정이 어려울 때는 현금이 최고다. 유통업계에선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기 위해 월드컵과 휴가철 마케팅으로 현금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춤 솜씨를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멍석을 깔아 주거나 속상한 경험을 털어만 놔도 여행자금을 안겨 주는 이벤트도 있다.
코카콜라는 30일까지 이 회사의 월드컵 응원곡(The World is Ours)에 맞춰 ‘나만의 콕콕댄스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이벤트 페이지(www.facebook.com/cocacola)에 주소를 남기면 네티즌 투표를 통해 매주 1명씩 5명에게 응원지원금 100만원씩을 준다. 7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 발표.
LG유플러스는 지드래곤의 ‘8llow Me Song(일명 팔로미송)’ LTE8 뮤직비디오를 20일까지 카카오톡, 페이스북을 통해 50명 이상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8명에게 여름휴가비 100만원씩을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자사 홈페이지(www.upluslte.co.kr)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24일 발표.
웅진식품은 하늘보리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kyboritea)에서 ‘하늘보리 쿨링열차’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25일까지 일상생활 속에서 화나고 황당했던 경험을 이벤트 페이지에 100자 이내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여행지원금 100만원, 30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선물한다. 당첨자 30일 발표. 라이프스타일 음료 브랜드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7월 31일까지 자사 페이스북에 자신만의 색깔과 특별한 재능을 담아 영상·사진·음원 세 가지 부문으로 작품과 스토리를 업로드 하면 심사를 통해 6명에게 지원금 100만원씩을 제공한다. 8월 11일 발표.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가벼워진 주머니 채워드립니다”… 월드컵·휴가철 현금 이벤트 풍성
입력 2014-06-05 02:34 수정 2014-06-05 0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