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끼 먹으면서 영양소도 충분히”… 건강한 다이어트에 제격

입력 2014-06-03 02:17 수정 2014-06-03 04:32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다이어트가 열풍이다. 특히 요즘에는 단순히 단식으로 살을 빼는 방법보다는 건강하게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체중을 줄이는 웰빙 다이어트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삼양사 ‘큐원 BDlab(이하 비디랩)’은 ‘Beauty(아름다움) & Diet(다이어트)를 연구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의 체중조절 식품으로 밥을 굶지 않고, 세 끼를 모두 먹으면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제품이다. 삼양사 큐원 비디랩 1주일 프로그램은 ‘다채롭게 채워지는 그래놀라’, ‘속이 든든한 곡물 셰이크믹스’, ‘속이 든든한 고구마 셰이크믹스’ 등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시리얼, 셰이크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돼 질리지 않고 다이어트를 꾸준하게 할 수 있다. 1주일 동안 하루에 두 끼를 대체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한국인 영양섭취 기준과 영양섭취 실태를 바탕으로 균형 있게 영양소를 배분한 열량제한 균형식이다.

7일 식단을 구성해 바쁜 아침에는 곡물과 고구마 셰이크믹스로 간편하게 식사를 대체하고 점심에는 정상 식사, 저녁에는 씹는 질감을 가미한 그래놀라 시리얼로 포만감을 채울 수 있다. 비디랩의 모든 제품은 저지방 우유 200㎖와 함께 섭취 시 250㎉ 이하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것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1만6500원이다.

한편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만들기 믹스’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아이스크림이라는 이색적인 아이디어로 무더운 여름에 새로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 제품은 고급원료를 사용해 신뢰성이 높고, 만드는 재미가 있어 특히 아이들이 있는 30∼40대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딸기믹스, 바닐라믹스, 초코믹스, 쿠키앤크림믹스 등 총 4가지로 출시되는 ‘큐원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만들기 믹스’는 만드는 방법이 매우 간단해 온 가족이 함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나만의 맞춤형 수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조규봉 쿠키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