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골프장경영협회보 ‘CLUB HOUSE’,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국회 문광위원장상 수상ㅣ

입력 2025-12-04 09:16 수정 2025-12-04 16:05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협회보 월간 CLUB HOUSE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사)한국골프장경영협회(회장 최동호)가 발간하는 월간 ‘CLUB HOUSE’가 제35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인쇄사외보 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한다.

정부 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기업, 협회, 단체 등에서 제작하는 인쇄 사보, 전자 사보, 방송, 사사 부문을 비롯해 ESG, 문화 예술, 노사 협력, AI 부문 등 조직 커뮤니케이션 관련 분야 총 25개 부문을 120여 명의 심사위원단이 예심과 본심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며 매년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보인 단체 및 기관에 수여된다.

한국골프장경영협회는 1992년에 월간 ‘CLUB HOUSE’를 창간해 매월 골프장 산업 관련 현안과 골프장 경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한국골프장경영협회는 회원사 및 골프장을 찾는 내장객들에게 양질의 골프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 목적이다.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최동호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상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땀 흘리는 전국 회원사 골프장 임직원 및 독자 여러분과 수상의 영광을 나누겠다”라며 “이번 수상은 골프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국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면서 더불어 월간 ‘CLUB HOUSE’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골프 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품격 있는 골프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골프장경영협회는 골프장 사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골프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 및 레저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1974년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협회는 회원사들과 함께 골프 대중화에 이바지하는 한편, 소외계층과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 골프 꿈나무 후원 등 사회공헌 활동과 친환경 골프 코스 관리, 공익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해 지속 가능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