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광성교회(박한수 목사)가 ‘2026년 제6회 아둘람미래세대 장학생’을 모집한다. 교회는 “하나님 나라 수호와 확장,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요셉·다니엘 같은 믿음의 젊은 세대를 찾는다”고 취지를 밝혔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학업을 마칠 때까지 매 학기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장학회가 정한 일정 성적 기준을 유지해야 하며, 장학금 금액·지급 기간은 장학위원회 심의와 장학생 개별 사정을 고려해 조정될 수 있다. 이중 수혜가 가능한 장학금으로 타 기관 장학금 수령자도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대학교 재학생(1학기 이상 이수자) △대학원 석·박사 과정 재학생 △석·박사 과정 입학예정자다. 제출 서류는 자기소개서, 미래비전계획서(A4 1장, 자율 양식), 가족관계증명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세례증명서, 교회봉사내역서, 출석교회 담임목회자 추천서 등이다.
서류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로만 진행된다. 접수 완료 시 이메일 회신이 발송된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1차 합격자는 전화·이메일과 제자광성교회 홈페이지를 통해 2026년 1월 중순에 공지된다. 2차 면접은 2026년 1월 17일에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면접 후 선발한다.
서류를 허위로 작성했거나 장학회 행사를 정당한 사유 없이 2회 이상 불참할 경우 장학금 수령 자격이 박탈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연 기자 pro111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