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상품·겨울레저용품 할인… 관광公, 근로자휴가지원 사업 겨울 프로모션숙박상품·겨울레저용품 할인… 관광公, 근로자휴가지원 사업 겨울 프로모션

입력 2025-12-03 09:07

한국관광공사는 연말을 겨냥해 오는 31일까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겨울 시즌 프로모션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추운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숙박여행상품, 겨울레저용품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4성급 이상 호텔, 리조트 등 숙박상품은 최대 50%까지, 롯데호텔·리조트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단독 최대 25%까지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캠핑, 스키, 보드용품 등 겨울레저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도 준비돼 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가 20만 원을 적립하면 소속 기업과 정부가 각 10만 원을 지원해 총 40만 원을 국내 여행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근로자는 조성된 적립금으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몰 ‘휴가샵’에서 숙박, 교통, 체험 등 다양한 국내 여행상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올해는 약 13만 명의 근로자가 이 혜택을 이용해 여행을 즐기고 있다. 또 이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정부 인증제도 신청 시 가점 및 실적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우수 참여기업에는 정부포상, 언론홍보, 사례집 발간, 차년도 우선 선정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등 기업 단위로만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vacation.visitkorea.or.kr)과 전담 지원센터(1670-1330)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강규상 관광공사 관광복지안전센터장은 “근로자는 우수한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고, 기업은 직원 복지 강화와 기업 이미지 제고 등 모두가 만족하는 대표적인 관광복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여행트렌드와 소비자 선호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