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2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민원 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화 응대 중 주요 유의사항인 발음의 정확성경청태도, 마무리 인사 등 친절교육과 악성·고충 민원 대응을 위한 전략적 응대방법 순으로 진행했다.
교육 후에는 민원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심리적 피로 해소 등 마음 건강을 회복하는 ‘크리스마스 테라리움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체험을 진행했다.
도 관계자는 “매년 상·하반기 친절도 조사와 교육을 병행해 도민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성=김성준 기자 ks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