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일 ‘행복한 엄마 흔들리지 않는 아이’ 저자사인회

입력 2025-11-06 16:03

최성모 박사의 ‘행복한 엄마 흔들리지 않는 아이’의 저자 사인회가 다음 달 20일 토요일 오후 1~3시 교보문고 인천점에서 열린다. 이날 현장에서 책을 구입하는 독자에게는 최성모 박사의 자녀교육에 관한 책을 추가로 증정한다.

40년경력 유아교육 박사가 전하는 ‘행복한 엄마 흔들리지 않는 아이’는 자녀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 주는 내용과 함께, 부모의 시선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비전을 품고, 함께 행복하며 성공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저자인 최성모 박사는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 성산효대학원대학교에서 효교육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부모교육과 교사교육, 시니어 교육을 아우르는 통합 교육철학을 실천해왔다.

유아교육기관(유치원, 어린이집, 학원)을 설립·운영하며 교육현장을 누빈 그는 실천 중심 부모교육의 선구자로 꼽힌다. 또한 한사랑나눔봉사단을 설립해 현재까지 꾸준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책쓰기, 셀프리더십, 그림책 코칭, 인문학 강의를 통해 부모를 성장시키고 자녀와 다음 세대에 지혜를 전하는 길을 제시하며, 인문학적 통찰과 신앙의 회복, 그림책을 통한 치유를 함께 다룬다.

다문화, 시니어 분야까지 교육 스펙트럼을 넓혀 다양한 연령과 배경의 학습자들에게 진정성과 공감으로 다가가 며, 행복한 삶을 살면서 꿈을 이루어가는 여정을 돕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내 아이 행복한 영재로 키우기’ ‘성장 하는 엄마 행복한 아이’ ‘위대한 유아교육 지금이 골든 타임이다’ ‘아빠와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등이 있다. 그림책 ‘엄마 유치원 갈래요!’는 세대 공감 육아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다. 최 박사는 ㈔기독문화선교회(상임대표 서정형)에서 자녀 교육 강사로 섬기고 있다.

전병선 선임기자 junbs@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