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최성모 박사 ‘행복한 엄마, 흔들리지 않는 아이’ 출판기념회

입력 2025-10-10 09:36 수정 2025-10-10 09:49

㈔기독문화선교회 신바람힐링 강사 최성모 박사의 ‘행복한 엄마, 흔들리지 않는 아이’(국민일보)의 출판 기념회가 오는 28일 저녁 6시 30분 인천 송도센트럴파크호텔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진행된다. 최 박사는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 성산효대학원대학교에서 효 교육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부모교육과 교사교육, 시니어 교육을 아우르는 통합 교육철학을 실천해왔다.

유아교육기관(유치원, 어린이집, 학원)을 설립·운영하며 40년 넘게 교육현장을 누빈 그는 실천 중심 부모교육의 선구자로 꼽힌다. 또한 한사랑나눔봉사단을 설립해 현재까지 꾸준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책쓰기, 셀프리더십, 그림책 코칭, 인문학 강의를 통해 부모를 성장시키고 자녀와 다음 세대에 지혜를 전하는 길을 제시하며, 인문학적 통찰과 신앙의 회복, 그림책을 통한 치유를 함께 다룬다.

다문화, 시니어 분야까지 교육 스펙트럼을 넓혀 다양한 연령과 배경의 학습자들에게 진정성과 공감으로 다가가며, 행복한 삶을 살면서 꿈을 이루어가는 여정을 돕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내 아이 행복한 영재로 키우기’, ‘성장 하는 엄마 행복한 아이’, ‘위대한 유아교육 지금이 골든 타임이다’, ‘아빠와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등이 있으며, 그림책 ‘엄마 유치원 갈래요!’는 세대 공감 육아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대표회장 강형규 목사·상임대표 서정형) 신바람힐링 강사(자녀분야) 위촉장 전달식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전병선 선임기자 junbs@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