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미스틱 셀프힐링 RPG ‘아르티스 임팩트’ 정식 출시

입력 2025-08-06 19:00

스마일게이트는 말레이시아 출신 1인 개발자 마스(Mas)가 제작한 신작 미스틱 셀프힐링 RPG ‘아르티스 임팩트(Artis Impact)’가 7일 PC 플랫폼 스토브와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르티스 임팩트는 인류와 인공지능(AI)이 공존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를 배경으로 주인공 아카네(Akane)가 되어 AI 동료 Bot과 함께 문명이 붕괴된 미래 세계 속에서 자신의 기억과 소속을 찾아 여정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턴제 RPG다.

클래식 JRPG 감성을 기반으로 한 전투 시스템과 몰입도 높은 탐험, 생활형 콘텐츠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 픽셀 아트로 구현된 독특한 세계에서 부담 없는 조작감으로 여유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고 게임사는 전했다.

모든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은 마스가 직접 한 프레임씩 손으로 그려낸 핸드드로잉 방식으로 2021년부터 약 4년에 걸쳐 제작됐다.

전투는 누구나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클래식 턴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캐릭터 육성과 장비 업그레이드 중심의 플레이가 전개된다. 정복보다는 즐김에 초점을 맞춘 RPG로 플레이하고 나서도 지치지 않고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점이 개발자가 강조하는 특징이다.

이용자는 기묘하고, 신비한 게임 속 분위기에 몰입하면서 셀프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아르티스 임팩트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스토브에서 30분 이상 플레이 후 후기를 작성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안내는 스토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