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2분기 영업익 300억원… 전년比 10%↓

입력 2025-07-30 17:57


SOOP은 연결 기준 2025년 2분기 영업이익 300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약 10% 하락한 수치다.

매출액은 116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 줄었다. 직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9% 상승했으나 영업이익은 8% 하락했다.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245억원, 628억원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15%, 1% 증가했다.

2분기 플랫폼 매출은 845억원, 광고 매출은 308억 원이다. 광고 매출은 콘텐츠형 광고의 성장과 지난 3월 합류한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 연결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6% 증가했다.

SOOP은 “플랫폼 기반의 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서비스 고도화, 기술 체계 정비, 글로벌 시장 확대를 과제로 설정하고 기술·운영 전반에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