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레슨 대가’ 임진한 프로가 세계 100대 코스를 직접 탐방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SBS골프가 오는 29일부터 매주 화요일 밤 8시 20분에 방영하는 ‘임진한의 인생명작: 세계 100대 골프장을 찾아서(이하 인생명작)’을 통해서다.
임진한은 “프로 선수부터 시작해 골프 인생을 살아 온 세월이 어느덧 45년이다. 그간 방송 콘텐츠로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것은, 세계 100대 골프 코스를 직접 가보고 많은 골퍼들에게 공유해 주는 것이었다”며 “정통 링크스 코스에서 라운드를 하면 이런 기분이구나, 진정한 골프를 알려주고 싶었다”며 프로그램 기획의도를 밝혔다.
‘인생명작’은 임진한 프로가 오랜 시간 품어온 인생 버킷 리스트를 실현하는 프로젝트다. 골프의 성지로 불리는 북아일랜드를 첫 출발지로 삼았다. 임진한의 특별한 여정에는 그의 ‘애제자’ 허석호, 남기협, 서유정과 2005년 브리티시 위민스오픈 챔피언 장정이 동행한다.
첫 번째로 소개되는 골프장은 올해 디 오픈 개최지인 로열 포트러시 골프 클럽이다. 2003년부터 4년 연속 디 오픈에 출전했던 허석호와 동반 라운드를 갖는다. 사제지간의 진솔한 소회와 함께 골프가 품은 역사와 감동을 함께 나눈다.
세계 100대 골프장 1위로 손꼽히는 로열 카운티 다운에서는 장정과 특별한 라운드를 펼친다. 이밖에도 아드글래스 골프클럽(Ardglass Golf Club), 로열 스튜어트 골프클럽(Royal St. Stuart Golf Club) 등 총 여섯 곳의 골프장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북아일랜드 출신의 ‘골프황제’ 로리 매킬로이의 어린 시절 훈련 장소도 깜짝 방문, 현지의 문화와 관광명소도 전하는 등 총 12편이 방송될 예정이다. ‘임진한클라스’ 유튜브 채널 에서도 동시 방송된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