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e스포츠 대학리그’가 함께 리그를 만들어갈 대학생 인재들을 모집한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25일 2025 e스포츠 대학리그에 참여할 ‘e유니언즈’와 ‘앰버서더’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e유니언즈는 대학생 대상의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기존 캐스터·해설(4명), 제작·연출(6명) 부문에 더해 올해는 홍보·마케팅(4명) 부문이 신설됐다. 선발 인원은 8월23일부터 11월23일까지 3개월간 대학리그 중계, 방송 제작, 대회 기획 및 운영, 홍보 등 전반적인 실무에 참여하게 된다. 부문별 전문가 특강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할 기회도 얻는다.
e스포츠 대학리그를 대표하는 앰버서더는 FC 온라인과 리그 오브 레전드(LoL) 종목에서 각 1명씩 총 2명을 선발한다. 선발 인원은 선수 인터뷰, 대학 축제 현장 스케치, 리그 MC 등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e유니언즈와 앰버서더는 활동 기간 동안 부문별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포트폴리오 제작을 지원받는다. 또한 활동을 성실히 마친 참가자는 수료증을 발급받는다. 우수 수료자는 한국e스포츠협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받는다.
e유니언즈와 앰버서더는 국내 대학 재·휴학생 대상으로 모집한다. 오는 8월3일까지 지원을 받는다. 8월 13일과 14일 온라인 면접을 진행하고 18일 대학리그 공식 홈ᅟ페이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