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오는 25일 자사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에서 경기북부경찰청과 손잡고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제휴는 교통질서 5대 반칙행위(끼어들기, 새치기 유턴, 꼬리 물기, 비긴급 구급차 법규 위반, 버스 전용차로 위반) 예방을 게임 콘텐츠와 연결해 이용자 참여 기반의 교통질서 확립 캠페인으로 구성했다.
이용자는 다음 달 17일까지 게임 내 접속 및 대전 참여, 랭킹전 승리 등 간단한 미션을 완수하면 조각을 획득해 아이템 카트바디인 ‘K-경찰차’를 포함해 ‘K-싸이카∙일단정지 프로필 사진’, ‘포돌이∙포순이 얼굴 가면’, ‘경광봉’, ‘경찰 사이렌 머리장식’, ‘넌 이미 포위됐다 오라’, ‘잡았다 요놈 풍선’ 등 총 14종의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영구)과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카러플’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카러플 X 경기북부경찰청 안전구역 및 안전띠 착용 캠페인’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에게 마이룸에 설치할 수 있는 ‘교통 안전 입간판’과 ‘어린이 보호구역 스키드’, ‘교통 안전 풍선’을 지급한다.
여름 시즌을 맞아 보상을 제공하는 ‘카러플 2025 썸머 러쉬’ ‘가져라! 카러플 썸머 카트 PICK!’ ‘모여라! 카러플 썸머 프렌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북부경찰청과의 제휴 및 여름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