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GO·카카오 T’로 관광택시·시티투어 예약·결제

입력 2025-07-22 09:13

한국관광공사는 티머니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지역의 관광택시와 시티투어를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예약·결제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지난 4월 ‘민관 협업 관광교통 활성화’ 공모로 선정한 총 24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티머니GO’에서 관광택시 상품을, ‘카카오 T’를 통해서는 시티투어 상품을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관광택시 상품 운영 지자체는 울산 울주, 경기도 파주, 충북 제천, 강원도 영월, 경북 안동·영주·영천·영덕·청도, 경남 합천이고 시티투어 상품 운영 지자체는 서울 마포, 대전, 경기도 시흥·파주·가평, 강원도 춘천·원주, 충북 제천, 충남 서천, 전북도, 전북 익산·완주, 경북 안동·영주이다. 각 지역에 따라 시티투어 상품 오픈 일정 등 세부사항은 달라질 수 있다.

또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티머니GO‘에서 관광택시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박혜은 관광공사 안내교통팀장은 “그간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지역 관광교통 예약·결제를 일원화해 이용 편의를 개선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내에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을 통해 외국인 택시 호출 앱 ‘케이라이드’(k.ride)에서도 시티투어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