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예상 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는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정부는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자영업자 매출 확대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전 국민에게 1인당 최대 55만원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한다. 소비쿠폰은 거주지, 소득 수준, 가구 구성 등에 따라 지급 금액이 달라진다.
이에 카카오페이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예상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안내에 따라 거주지, 가족 구성원(미성년 자녀 유무), 소득 수준 등을 선택하면 예상 수령액을 계산해볼 수 있다. 신청일을 놓치지 않도록 알림 메시지도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이용자 답변을 토대로 예상 수령액을 추산하기 때문에 실제 수령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는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 또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 화면의 ‘자산관리’에서 선택하거나 오른쪽 상단 검색창에서 서비스명을 검색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공익적 차원에서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앞둔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윤선 기자 su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