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는 지난 2월에 오픈한 ‘던롭 프라이빗 센터 청담’에 지난 4개월간 약 2000여명의 골퍼들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던롭은 폭발적 관심에 부응해 스토어 픽업 서비스, 분석 프로그램의 세분화, 다양화된 코스메틱 커스텀 등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는 ‘던롭 프라이빗 센터 청담’을 찾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마련했다.
‘스토어 픽업 서비스’는 던롭스포츠코리아의 공식몰과 직영점을 연결하는 O2O서비스의 일환으로 공식몰에서 주문 하고 매장에서 픽업하는 서비스다. ‘출근 할 때 주문, 퇴근 할 때 픽업’이라는 컨셉으로 오전 10시까지 주문 하면 일반상품을 기준으로 당일 픽업할 수 있다.
급하게 클럽이 필요 할 때, 직영점과 동선이 맞을 때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고 픽업할 때 클럽 닥터 전문가에게 시타와 함께 상담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 있다. 또한 커스텀 제품도 영업일 기준으로 4일이내 빠르게 픽업 할 수 있다.
던롭 프라이빗센터 청담의 분석 장비와 시스템은 국내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 던롭만의 독자적 기술인 IFC(International Flex Code)기술을 바탕으로 본사에서 던롭 클럽 닥터 교육을 이수한 피팅 전문가가 골퍼의 스윙에 맞춰 최적의 샤프트 피팅과 함께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또한 고객 관점에서 살펴보면서 다양한 골퍼들의 클럽 분석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의 분석 프로그램을 ‘집중 분석’과 ‘정밀 분석’으로 세분화했다. 기존의 정밀 분석은 50분 동안 다양한 장비들을 통해 스윙의 종합적인 분석과 솔루션은 물론 골프 실력 개선을 위한 맞춤형 연습 드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새로 추가한 집중 분석은 IFC와 트랙맨으로 샤프트에 대해 집중적인 점검과 실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30분 동안 이뤄지며 보다 실용적인 골퍼의 니즈를 충족 시켜주는 분석 프로그램이다. 이렇게 골퍼들의 니즈와 눈높이에 맞춰 2가지 분석 프로그램으로 나누면서 골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져 구매 전환율이 목표 보다 2배 상승했다.
개성있는 고객들을 위한 코스메틱 커스텀 또한 더욱 다양해졌다. 헤드에 로고 컬러링, 레이저 각인 서비스, 볼에 각종 그래픽과 로고를 프린트할 수 있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기존의 헤드 레이저 각인 디자인을 더욱 다양화 시켰다.
음각 형식으로 원하는 디자인과 컬러링을 적용할 수 있으며 클럽을 구매하면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프로 선수들이 주로 하는 이니셜 스템핑도 유상으로 제공 한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