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팩토리는 TS트릴리온과 두피-헤어케어 신제품 공동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피 및 헤어케어 분야의 신제품 공동 개발 ▲국내외 시장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및 판매전략 수립 ▲글로벌 B2B·B2C 판로 확대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협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뷰티 OEM·ODM 전문기업으로서 탈모완화 기능성 원료 및 헤어케어 기술력에 강점을 가진 네이처팩토리와, 프리미엄 두피 및 탈모케어 브랜드 ‘TS샴푸’로 잘 알려지며 국내 탈모 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TS트릴리온의 브랜드력 및 유통 경쟁력을 바탕으로 양사는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네이처팩토리는 독자적인 탈모 완화 관련 원료와 제조공정을 기반으로 TS트릴리온의 신제품 개발에 적극 협력하며,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채널에서의 해외 진출도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세부 실행계획을 지속 협의하며, 추후 정식 계약을 통해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단순한 업무협약 수준을 넘어 상호간의 전략적 투자(SI)를 통해 상호보완과 상생적 협력관계를 다져가며 공동번영을 위한 구체적이고 상세한 실무협력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TS트릴리온 관계자는 “이번 MOU는 단순한 기술 제휴를 넘어, 두 기업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협력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받는 프리미엄 탈모·두피 케어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네이처팩토리 관계자도 “차별화된 원료와 제조 기술을 토대로 TS트릴리온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