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에 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 기능을 탑재했다고 30일 밝혔다. 고객들이 투표·설문·게시글 등을 올려 미식에 대한 이야기와 레시피 등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의 쇼핑 패턴을 AI가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시지’ 기능도 신설했다.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가격이 변동될 경우 알림을 보내준다. 상품 구매 및 열람 기록을 토대로 적합한 상품도 추천해준다.
이와 함께 SSG닷컴은 6대 식품 테마를 중심으로 미식관을 세분화했다. 이탈리아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이탈리안 벨라키친’, 유명 셰프와 협업해 선보이는 단독상품 ‘셰프컬렉션’, 재배 전문성을 보유한 생산자 상품만 엄선한 ‘신선장인’ 등이다.
이번 개편을 기념해 다음 달 10일까지 미식관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베키아에누보 체다치즈 및 올리브 치아바타를 구입하면 하나 더 증정한다. 고당도 청송사과·참외(각 1.5kg)는 8000원~1만1000원대 특가에 판매한다. ‘미식로그’ 방문 시 매일 장보기 지원금을 지급하고 참여율이 높은 ‘미식로거’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를 증정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새로워진 미식관을 통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쓱닷컴이 추구하는 미식의 세계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도 올 하반기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구정하 기자 g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