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통공사-양주경찰서, ESG 기반 교통안전 협력

입력 2025-06-28 10:35

경기교통공사는 지난 26일 양주경찰서와 ESG 가치 기반 교통안전 및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중교통 안전 강화를 목표로 교통안전 교육과 범죄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이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교통환경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대중교통 안전 및 범죄예방을 위한 정보 공유, 범죄예방 안전교육 및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 공동 추진, 지속가능한 범죄예방·교통발전 및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제반 업무 등이다.

이기범 양주경찰서 서장은 “기관간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범죄예방 및 교통안전 확보라는 공동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범죄 및 교통사고 걱정 없는 더 안전한 양주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교통안전이라는 공통의 사회적 가치를 중심으로 함께 협력하는 매우 뜻깊은 출발점”이라며 “향후 교통 약자 보호, 지역 공동체와의 소통, 기후위기 대응 등 보다 넓은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ESG 협력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주=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