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최대 인구 대국 인도에서 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인도 구르가온에서 ‘비스포크 인공지능(AI) 가전’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2025년 서남아 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서남아 지역의 주요 테크·바이오스타일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이 참가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AI 홈’ 비전과 AI 기술이 소개됐다.
삼성전자는 이 자리에서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 AI 기능을 강화한 중냉동·하냉장 냉장고,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통버블 세탁기 등 AI 가전 제품군을 대거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기반의 힘을 통해 무제한 사용할 수 있고,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가족을 돌보며, 안전하게 지켜주는 ‘AI 홈’을 시연했다.
참석자들은 스마트싱스 기반으로 연결된 기기들이 사용자의 수면 패턴에 맞춰 적정한 숙면 환경을 알아서 제공하는 시연을 관람했다. AI가 알아서 세탁물의 무게와 종류를 판단해 최적의 코스로 세탁·건조하는 ‘AI 맞춤 코스’, 최적의 에너지 효율로 전기 사용량을 아끼는 ‘AI 절약 모드’ 등 삶의 질을 높이는 AI 기능을 지켜봤다.
삼성전자는 올해 북미, 유럽 을 시작으로 중남미, 동남아에 이어 이번 서남아까지 테크 세미나를 확대하며 비스포크 AI 의 혁신을 글로벌 지역 주요에 소개했다.
허경구 기자 ni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