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인도의 대표적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를 중심으로 현지 브랜드 생태계를 확장한다. BGMI가 게임을 넘어 현지 브랜드로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18일 크래프톤은 인도 최대 가입자 수(약 4억 7000만명)를 보유한 통신사 릴라이언스 지오와 협력해 인도 최초의 게임 특화 전용 요금제인 지오 게이밍 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요금제는 월 495루피(약 7800원)의 가격으로 초고속 5G 네트워크 연결과 BGMI 전용 게임 보상을 한 번에 제공한다.
이는 인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통신사 인프라에 게임 콘텐츠가 결합한 업계 첫 사례다. 크래프톤은 BGMI를 중심으로 성장 중인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접근성과 몰입도를 동시에 높이는 데에 양사가 뜻을 모으며 이와 같은 협업이 성사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크래프톤은 글로벌 식음료 기업인 펩시코 인도 법인과 협업해 고카페인 에너지 음료 ‘스팅(Sting)’을 BGMI의 인게임 아이템과 오프라인 유통으로 연결하는 통합형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Sting X BGMI’ 한정판 음료는 수억 병 규모로 인도 전역의 유통 매장에서 판매된다. 소비자는 제품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해 BGMI 전용 미션을 수행하고 한정판 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팅은 BGMI 내에서 공식 에너지 파워업 아이템으로 구현되기도 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BGMI가 단순한 게임을 넘어 현지 라이프스타일 및 브랜드 생태계 전반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 라며 “크래프톤은 앞으로도 인도의 영향력 있는 기업들과 전략적 협업을 확장하여 유저들의 경험을 강화하고 배틀그라운드의 브랜드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